초리코리아 주식회사
초리코리아 주식회사
대표 : 마츠오카 마코토
Tel : 02-761-4128 / 4127(관리)
        070-5121-3992/ 3391(영업)​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67,
14층 1404호(여의도동,신송빌딩)
Email : gy-yi@chorikorea.co.kr

Copyright©초리코리아 주식회사
All rights reserved. [ADM]

 자료실
  > 고객지원 > 자료실

초리코리아 주식회사


Tel :  02-761-4128 / 4127(관리)    

  

      070-5121-3992/ 3391(영업)​

     

 

 

자료실

일본 기후현 다공질 맥반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2-07 11:54 조회3,620회 댓글0건

본문

일본 기후현에 있는 다공질 맥반석의 수입 및 판매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초리코리아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맥반석의 역사
맥반석은 예로부터 한방약으로 이용되어 명나라의 이시진 (1518~93)이 편찬한  서적에(1596)는 상위의 한방용 돌으로 그 약의 성분이 달고 독이없고 각종 피부 질환을
치유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맥반석은 화성암 중 반심석암에 속하는 석영반암의 일종으로 특별한 풍화 작용을 받은 것이 특징입니다.
밝은 황갈색 돌에 흰 장석과 회색 석영의 결정이 박혀 있습니다.

탄산화 (탄산이 광물을 용해하는 화학 반응)을 받았으며, 미네랄 용출에 의해 다공성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다공성 구조" 가 미네랄 용출, 흡착 작용 등과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기후현 카모 군 시라카와가 유일한 산지 입니다.

◎ 맥반석의 특징 효능 · 효과
흡착력
맥반석의 주성분이 무수규산과 산화 알루미늄이며, 다공성 (입경 0.5~1.5mm 약 83,000 개 / 평방 센티미터)로 표면적이 매우 넓기 때문에,
흡착 작용과 이온 교환 작용이 매우 강합니다.
물에 적용 시키면 그 기능은 좋고, 수중의 석회 (염소)과 유해 물질의 시안, 수은, 카드뮴이나 대장균 등의 세균 등의 오염 물질을 흡착 분해하여 물을 정화합니다.

미네랄 방출
미네랄은 인체에 필수적인 오대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맥반석을 식수에 투입함으로써, 칼슘, 철, 나트륨, 칼륨 등의 40여종의 미네랄을 수중에 용출시키기 때문에 물이 맛있어집니다.
체내의 미네랄 보급도 용이합니다.

수질 조정
맥반석 pH 실험 결과에 따르면 알칼리수도 산성물도 중성에 가깝게 중화시킵니다.

수중에 산소를 공급
맥반석은 수중의 산소를 흡수하기 쉬운 형태로하기 때문에 산소가 풍부한 물을 만들어냅니다.
마시면 인체에도 좋고, 새와 물고기 등의 사육 할 때도  매우 좋은 결과의 기록 있습니다.

분해 작용
맥반석은 수중의 석회 (염소)를 흡착 분해하여 석회가 적은 물을 만들어냅니다.

◎ 미노시라가와맥반석 / 미노시나카와맥반석

100m 떨어지면 다른 돌이되는 맥반석은 100m 정도 채취 장소가 바뀌면 석질이 바뀌기 때문에
미노시라카와맥반석 회사는 그때마다 전문 기관에 의한 석질 분석 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후현의 3 분의 1을 차지하는 히다 유문암
맥반석의 탄생은 5-7 천만년 전이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일본 열도는 2천3백만년 전까지 아시아 대륙의 일부 였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때 큰 균열이 생겨 대륙과 분리 된 열도가 되었습니다.  일본 열도에는 많은 화강암 종류의 분포를 볼 수 있지만, 맥반석처럼 자연의 탄산화를 받고있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갈색 부분에 濃飛유문암이 분포하고 빨간색 부분에 화성암 · 석영 반암 · 화강암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또한 맥반석 층이 유문암 을 관통 형성되어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미노 시라카와의 맥반석이 확인 된 경위
돌 의학 연구가였던 益富 壽之  박사에 의해 기후현 카모 군 시라카와 마을 구로 카와 산의 탄산화를 받은 화강반암이 "맥반석"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돌 의학 연구가였던 益富 壽之  박사는 기후현 카모 군 시라카와 마을 구로 카와 탄산화를 받은 화강 반암를 맥반석으로 확인하고 맛있는 물을 만드는 바위로 권장하였습니다.
益富 박사가 확인 한 시라카와 정 구로의 화강 반암이라는 암석은 화강암과 화강 섬록암과 유사한 성분을 가진 반심성의 일종입니다.
장석 (칼륨 장석과 사장석) · 석영 · 운모 등으로 이루어진 곳곳의 바위에 큰 장석 · 석영 결정과 그 사이를 채우는 세립의 장석 · 석영 · 운모 등 돌기로되어 있습니다.
시라카와 정 구로의 화강 반암은 기후현 중부에 널리 분포하는 히다 유문암 (중생대 백악기 후기에 분출 한 화산암)을 관통 암맥 · 코이 체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화강암은 기후현뿐만 아니라 일본 각지에 흔한 암석이지만, 기후현만큼 희귀 암석은 없습니다.
시라카와 정 구로의 화강 반암은 다른 곳의 화강 반암과는 다른 큰 특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위 전체가 탄산화을 받아 斑晶 장석과 돌 기의 일부가 방해석 (탄산 칼슘)로 대체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런 탄산화을받은 화강 반암에 신선한 부분에서 탄산 칼슘 용출 효과,
거기에 더해 풍화 된 부분은 탄산 칼슘의 용출에 의해 생긴 다공성의 공극에 의한 흡착 효과가 전체적으로 매우 균형 잡힌 맛있는 물이 만들어집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